본문 바로가기

푸드정보

유머 - 누에똥칼라파워ㅋㅋㅋ 모르는게 행복했을 녹차 아이스크림의 비밀

반응형

 

유머 - 누에똥칼라파워ㅋㅋㅋ 모르는게 행복했을 녹차 아이스크림의 비밀

 

 

 

 

ㅋㅋㅋㅋㅋ 녹차 아이스크림 좋아하는 사람인데

달달하지만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있어서 아이스크림을 자주 사먹었는데 

참 .. 역시 사람을 만드는 과정이나 이런걸 모르고 살아야 하나

괜히 알고 나니까 찝찝해지는건 사실인듯...

모르는게 약이다......

 

 

 

녹차아이스크림 색깔의 비밀?


녹차는 원래 선명한 녹색이 아니라 일부 녹차 아이스크림 녹색색소는 누에의 똥이 원료입니다.

누에의 똥으로 만든 동엽록소는 천연색소라 인공 색소보다 안전하다고 알려짐.

또한,

바닐라는 비버의 항문이고, 딸기맛은 연지벌레이고,,,, 

누에는 그런데 뽕잎만 먹어서 깨끗하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누에똥 약재로 쓰일만큼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망할 나의 호기심

ㅊㅊ ㄷㅋ

 

누에똥칼라파워

 

누에는 진짜 다 주고 가는구나 번데기도 먹는거고

 

누에는아낌없이주는구나

 

요즘은 연지벌레에서 추출한 색소 안 써ㅋㅋㅋ

 

어차피 누에도 뽕잎만 먹어 ㅋㅋㅋㅋ 뽕잎 이라고 생각하면 녹차 비슷한거 맞잖아?ㅋㅋ

 

근데 나는 색이 허여멀겋더라도 잘먹을자신있는데 ㅠㅠ 색빼고 가격도 좀 내려주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에 진짜 풀잎만 먹어 만져보면 누에 진짜 보들보들하고 귀여움 성체보다...애벌레가 더 귀여워 ㅠㅠ

 

누에쿠키도 있는데 뭐ㅋㅋ

 

딸기우유 색소도 연지벌레 추출이었는데 아직도 그런가? 

 

연지벌레는 알러지 있는 사람도 있어서 음료나 과자 립스틱에서 점점 안 쓰기 시작함

 

ㄹㅇ 누에가 인간보다 더깨끗함

 

저건 좋은 제품에 들어가는거고 인공색소가 더 싸서 인공색소 쓰지 않을까 싶음

 

그거 뭐지 딸기우유 빨간색도 벌레 관련 아녔어?.. 걍 그러려니함 안전성 다 검증된거고 뭐..

 

뽕잎만 먹어서 그런지 똥색도 초록색인가벼

 

뭐어때 새우같은거먹을때도 가끔 똥든거 씹는데뭐..

 

나 식품 전공자인데 딸기우유 연지벌레 실화냐고 교수님께 여쭤보니까 실제로 연지벌레에서 만든 색소가 들어갔으면 천연물이라 더 고급인거아니냐고? 그런 얘기하셨는데

 

누에 먹이는 뽕은 깨끗한거만 줘
농약살포나 흙묻은거 물에 많이 젖은거 주면 누에가 다 죽어버림

 

누에똥 맛있구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