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정보

복숭아의 계절이 다가온다! 품종,올해 가격,손질방법, 맛없는 복숭아 해결법

반응형

복숭아의 계절이 다가온다! 품종,올해 가격,손질방법, 맛없는 복숭아 해결법

 

 

 

 제철을 맞은 복숭아 가격이 지난해보다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예계에서 대표적으로 복숭아 러버라는 샤이니 민호

샤이니유튜브에서도 복숭아 흡입하면서 먹더라.. ㅋㅋㅋㅋ

딱복 물복 가리지 않고 먹는 최민호 ㅋㅋㅋㅋㅋㅋㅋㅋ 

샤이니 멤버들 사이에서도 복숭아 에피소드들도 많은듯 

 

https://youtube.com/shorts/6VFxJSJu7hk?si=g6JbqWIWJrCO_5iD

 

 

 

 

달별로 나오는 복숭아 종류

  7월하순 8월초순 8월 중순 8월하순 9월초순 9월중순
백도 대옥계 그레이트
말랑, 과즙, 대과
마도카
단단, 사각거림

미백
매우말랑, 백도대표
애천중도
말랑, 감미높, 산미낮음

천중도
말랑, 백도대표
유명
단단 과피과육 유백색
 
황도 용택골드
말랑, 과즙, 향이 일품
  하황도
말랑 약간 납작
단금도
말랑 달콤한 향
  장호원 황도
말랑 

 

 

 

 

 

올해는 특히나 작년에 비해 복숭아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아질 것이라고 하네요

개화기 때 기상 상황이 좋아서 출하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5월 이상 고온과 잦은 비로 복숭아 탄저병이 평년보다 빨라 수확시기에는 습도가 높아 평년보다 빨라 작년에 탄저병이 많았는데 올해는 양호한 수준이라고 함.

 

 

 

 

장마만 잘 피하면 올해는 복숭아 파티다!

 

 

"복숭아 제철 돌아온다…올해 가격 전망은? [푸드360]"-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복숭아 제철 돌아온다…올해 가격 전망은? [푸드360]

제철을 맞은 복숭아 가격이 지난해보다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개화기 기상 상황이 양호해 출하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다만 올해는 평년보다 탄저병 발생 시기가 빨라 향후

news.heraldcorp.com

 

 

 

복숭아 손질방법

딱복, 물복 다 해당되는 손질방법

 

복숭아를 잘 씻은 후에 칼로 씨앗을 중심으로 복숭아 가로로 한바퀴 돌려주고 세로로 + 모양으로 돌려서 잘라준 다음 

두 손의 압력을 이용해 살짝 비틀어 주면 씨와 과육이 깨끗하게 분리 된다는 사실!

 

물복일때는 칼 등으로 껍질을 한번씩 쓸어내려주고 칼집내어서 손으로 살살 벗기면 됨

 

 

 

https://youtube.com/shorts/ssDTC_Wg8fs?si=eliokSzmOVqZP0tF

 

 

 

 

맛없는 복숭아 활용하는 방법

 

 

설탕 150g(황설탕보다는 흰 설탕이 더 예쁘게 나와요)

물 500ml

레몬즙 한 숟가락(저는 식초 넣었어요)

 

 

 

1. 저는 복숭아 5개 사용했어요. 먼저 복숭아 껍질을 자릅니다.

 

2. 냄비에 물과 설탕을 넣고  중간 불로 녹여주세요 저으면 안돼요!!

 

3. 설탕물이 끓으면 자른 복숭아와 식초 밥숟가락으로 한 수저 넣어주세요.

 

4. 몇 분 지나 거품이 올라오면 거둬주세요

 

5. 유리병이 뜨거울 때 담아주시고 냉장고로 넣어주세요

 

완성입니다! 딱복으로 해야 아삭아삭하고 맛있어요!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