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정보

흑백요리사, 소소하게 플타는 내용 "알 덴테를 좋아하는 건 이탈리아 뿐"

반응형

흑백요리사, 소소하게 플타는 내용 "알 덴테를 좋아하는 건 이탈리아 뿐"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셰프들이 요리하는 레스토랑 식당 리스트

https://qoatjstodhomechef.tistory.com/258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셰프들이 요리하는 레스토랑 식당 리스트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셰프들이 요리하는 레스토랑 식당 리스트  꿀잼, 시간순삭하는 요리경연프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 요리계급전쟁 정보https://snaketeacher.tistory.com/9482 꿀잼, 시간순삭

qoatjstodhomechef.tistory.com

흑백요리사 심사위원 미쉐린 3스타 안성재쉐프 MOSU 모수 후기

https://qoatjstodhomechef.tistory.com/259

 

흑백요리사 심사위원 미쉐린 3스타 안성재쉐프 MOSU 모수 후기

흑백요리사 심사위원 미쉐린 3스타 안성재쉐프 MOSU 모수 후기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셰프들이 요리하는 레스토랑 식당 리스트https://qoatjstodhomechef.tistory.com/258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셰프

qoatjstodhomechef.tistory.com

 

 

 

 

 

식감의 취향차이 문제같은데. 나도 알덴테 싫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라면은 안익힌 라면 좋아하는데 스파게티는 다 익어야 한다

약간 먹으면 소화안되는 느낌이 드는건 나 뿐만이 아니였군..! 

 

 

 

 

 

 

 

넷플 흑백요리사 해외반응 구경하던 덬들이 발견했음

알덴테(ㅇ) 안단테(x) 알텐데(x)

 



꽤나 많은 외국인들이 

 

"알 덴테(겉에는 익고 속에는 심지가 남아있는 익힘 정도) 완전 싫음!!!!!! 그건 이탈리아 애들만 좋아함

걔네는 그게 소화 잘 되고 건강에 좋고 어쩌구하는데 하튼 싫음. 왜 덜익은걸 먹어야함."

 

이라고 주장하는 거 같음

 

 

찾아보니 확실히 

이탈리아에선 = 파스타나 리조또는 알 덴테(Al dente) 로 조리. 이게 올바름 & 정석 & 이상적이고 

 

 

이탈리아 외 다른 나라에선

완전히 익힌거 선호하는 사람도 꽤나 많고 호불호 씨게 갈리는걸로 보임

 

 

이탈리아 외 서유럽에서도 호불호 큼

동유럽도 익힌걸(부드러운 걸) 더 선호

 

미국도 다 익힌걸 선호하는 사람이 훨 많고

아시아권은 거의 대부분이 완전히 익힌걸 선호.

 

 



 

그래서 요리 서바 엄청 많은 미국에서는 

파스타나 리조또 알덴테로 하면

호불호 때매 필패? 지는싸움? 이라서 서바 참가자들이 그 요리 내놓는걸 피한다는거 같음

 

 

심지어 이탈리아 현지에선

세계 기준 알 덴테 익힘보다 훨씬 빨리 면 건져내는 걸로 알고있움. 그래서 더 딱딱하대.

(이탈리아 사람이 말한거 보니 파스타 포장지에 적힌거보다 1분~1분 30초 일찍 꺼내고 그다음 소스에 1분간 익히세요. 이러더라ㄷㄷㄷ)

 

 

 

 

서양애들도  파스타 무조건 알 덴테 선호하고

쌀 주식인 아시아권만 알 덴테 식감 싫어하는 줄 알았는데 안 좋아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많아서 신기함

 

 

 

<무시가 아니고 이탈리아 니네 전통 방식 존중은 하지만 그래도 내 입맛엔 아님!> 이런 말이라는 뜻ㅇㅇ

 

 

 

 

++ 댓글의 우리나라 꼬들면과 알 덴테랑

완!전! 달라!!! 그거에 비유하면 안됨! 꼬들면은 (거의90%이상) 다 익었고 맛있잖아

 

((((((꼬들밥 꼬들면 눈 감아))))))

 

 

알 덴테 식감은 먹어보면 완전다름

 

심지가 '딱딱_하게' *반 이상 남아있음

겉만 설익은 느낌ㅇㅇ 요리 하다 만 느낌ㅇㅇ

 

이탈리아 쌀,밀가루는 그나마 조금 낫다는데 그래도 난 싫음ㅜ

 

 

내 기준엔

2분 15초 돌려야 김나는 따끈한 햇반인데

오직 30초만 전자렌지 돌려서 씹을때 75%이상 딱딱한 햇반 먹을때같음😬

 

 

ㅊㅊ ㄷㅋ

 

호불호때문인지 한국에서 파는 파스타 알덴테는 이탈리안보다 좀 더 익히는거 같더라
와 나도 이거 싫음... 전통추구하고 고급?식당 갈수록 알덴테라서 걍 안가게됨 ㅠ
나도 싫어 생면 씹는 느낌
ㅇㅇ 그게 뭔지 알지만 불호인걸.....
난 푹 익힌거 너무너무 싫은데..
알 덴테 먹어봤지만 알 덴테가 훨씬 더 맛있어
라면도 꼬들꼬들
밥도 꼬들꼬들
파스타도 알 덴테

미국식 스파게티가 좋음 레스토랑에서 나오는거 말고 푸드트럭이나 카페테리아에서 부들부들 익은 면에 미트볼소스 흥건하게 부어주는ㅋㅋㅋㅋㅋㅋ

 

오 난 서유럽쪽은 다 그런줄 알았는데 이태리 특화 조리법이었구나..

 

신기하다 대다수의 서양인들은 무조건 알덴테로 먹는 줄..

 

안이 딱딱한건 당황스럽고 그 뭔가 쌀밥말고 현미밥 먹을때처럼 그정도의 씹는맛 있는 정도가 진짜 개맛있던데 그런집이 잘 없드라 그게 파스타 잘하는거겠지?

 

알덴테는 면에 식감이 생겨서 좋음 근데 난 잡곡밥도 그것때문에 좋아해서 한국에선 소수취향일듯 ㅋㅋㅋ

 

난 다 좋아~ 너희가 싸울때 두그릇 먹음🐷

 

라면은 꼬들면으로 먹지만 파스타는 푹익어야해...
 

어우 난 설익은밥 먹을바엔 떡밥파라 ㅋㅋㅋㅋㅋ 개싫어

 

서양애들도 저럴 정돈데 우리는 삼시세끼 밥을 먹는 나란데 알덴테가 웬말이냐 꼬들면이랑 비교가 안돼 안에 딱딱한 심이 살아있다니까?

 

요즘 라멘도 서걱서걱한 식감 많다던데 난 불호였음.... ㅠㅠ 익은 거 주세요...

 

원팬파스타하면 면 다 익히기 힘들더라

 

알덴테 몰라서 인종차별 당한줄 알았어ㅋㅋ 인생최악의 스파게티였어

 

아아... 어쩐지 미국 레스토랑에서 일했을때 파스타파트였는데 알덴테로 안했음...입맛은 다들 비슷하구나..

 

어디선가 본인은 셰프지만 할머니가 해준듯이 푹익은 파스타가 좋다고 해서 저거지!! 했었는데 누구였지?

 

난 덜익은게 조아 리소토도 파스타도 일본식라멘(하카타멘)도 라면도(거의 붙어있는 수준인 정도)

 

나도 별로 안좋아해서 그냥 푹 삶아

 

미국 너네는 그르지 마라... 차라리 알덴테가 낫다...미국 푹퍼진 스파게티 껒여 진짜 너무 싫어 적당히가 없어!!!

 

첨에 알텐테 먹엇을때 안익엇는데????함 ㅋㅋㅋㅋ 아무리생각해도 그건 덜익은게아니라 거의 안익은거엿음ㅋㅋㅋㅋㅋㅋㅋ

 

오 그게 주류가 아니었구나

 

오 한국만 그런게 아니었구나 ㅋㅋ

 

나두 싫어해ㅠㅠㅠㅠ 근데 다행이다 이탈리아 사람만 좋아해서.... 나만 맛알못인가 걱정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